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아동옹호센터&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5월 13일(목)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백기)과 세종시 아동복지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이번 업무체결을 통해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와 협력으로 세종시 아동의 복지서비스 향상 및 아동 친화적 환경을 구축하는데 공동 노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아동의 권리 증진 및 인식개선을 위한 상호 협력 ▶아동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정책개선 ▶서비스 제공을 위한 대상자 발굴 및 지원에 관련된 제반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세종아동옹호센터&지역본부 박미애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 사례발굴과 지원 등이 촘촘하게 이뤄질 것을 기대하며, 협력기관과의 활발한 네트워크를 통해 아동복지 서비스 향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장백기 관장은 “지역사회 내 아동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로 마련하고 꿈과 희망의 통합공동체 역할 수행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소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1948년부터 전세계 아동들이 존중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적인 환경 개선과 아동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아동옹호대표기관입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1588-1940 / www.childfund.or.kr
저작권자 © 복지TV중부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