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샤카’, 2024 한류스타문화예술대상 공로대상 수상

아티스트들의 꿈을 지원하는 샤카 대표, 공로대상 수상

2024-10-03     신한국 기자
방송인

 

물결엔터테인먼트 대표인 샤카가 103() 오후 2시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가 주최하고 시네마서울이 주관하는 “2024 한류스타문화예술대상에서 한류문화예술발전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한류스타문화예술대상 시상식은 문화, 예술, 교육, 뷰티, 패션, 헬스, 정치, 경제 등 각 산업 분야 발전에 이바지함은 물론, 지역사회와 타인을 위해 헌신해 온 아름다운 문화예술인들을 발굴해 공로를 치하하고, 순수언론인 연합으로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함께 즐기며 화합하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이다.

 

내년 상반기에 JTBC 예능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며 새로 설립한 물결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샤카는 2025년에 개편되는 예능을 통해 K푸드와 한류를 알리고, 지금까지 예능에서 다뤄지지 못했던 소재로 시청자들에게 희노애락을 담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12월 연말에는 무료 기부자선 콘서트 '2024 레인보우 콘서트를 기획하며, 소외된 가정의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공연을 준비 중에 있다.

 

이날 공로상을 수상한 샤카는 뮤지컬 배우로만 살아가게 될 줄 알았던 15살의 작은 소녀가 지금의 엔터 대표로서 공로상을 수상하기까지 30년이 넘게 걸렸다. 앞으로도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는 가슴 뜨거운 대표가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